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프로그램- 액자 사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버전은 크게 분류하자면 3.7 버전과 X 버전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사진뷰어, 사진 편집, 여러 장의 사진을 동시에 편집하는 기능인 일괄 편집,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콜라주, 이어 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등 다양한 기능과 조금만 공부한다면 이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과 버전을 설명한 지난 글입니다. 참조하시면 될 겁니다.

    2020/09/04 - [다양한정보/PC|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X 버전과 3.7 이미지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X 버전과 3.7 이미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사용자층이 두터운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방법과 3.7 버전 및 포토스케이프 X 버전의 시작 이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사진편집 프로그램' 검색어만 입력해

    sebuen.tistory.com

     

    무료 버전보다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한다면 유료버전인 PRO(프로)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많다는 것은 프로그램 활용이 수월하고 기능이 다양하기 때문이겠지요.

     

    사진 편집 기능 중 활용도가  많고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액자 삽입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버전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중 액자 사용법

    PC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사진편집 기능 중 액자 활용법입니다. 프로그램 창 우측 상단 "액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액자 기능은 액자, 모양, 테두리 등 세 가지 방법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진 편집 중 "액자" 사용방법

    액자 목록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형태의 액자가 나옵니다. 그중 "PRO"표시가  있는 것은 포토스케이프 X 무료 버전에서는 적용이 안됩니다. 좀 더 이쁘고 다양하게 사진 편집을 하고 싶다면 유료도 좋을 겁니다.

     

    "액자" 클릭 후 사진 테두리를 선택한 그림입니다. 액자 형태가 다양하니 원하는 스타일을 적용하면 됩니다. 우측 하단 체크박스는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해 적용한 것을 제거하거나 합치기, 적용, 취소 버튼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프로그램 "액자" 중 모양 선택

    편집할 사진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형부터 정사각형 마름모, 삼각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3"번 체크박스는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해 편집한 사진을 직사각형, 정사각형, 모양을 길게, 좌, 우 반전, 상, 하반전을 설정할 수 있고, 모양 여백의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도를 설정해 이미지를 흐릿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하나 클릭해서 확인하면 이미지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끔 설정해서 적용하면 되겠지요.

     

     

    액자의 테두리 설정

    사진의 테두리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림자를 줄 수도 있고, 위 그림처럼 흰색 테두리에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할 수도 있네요.

     

    "3"은 테두리의 둥글기 각도와 색상, 배경 등 원하는 형태로 바꿀 수 있는 설정창입니다. 편집한 사진이 마음에 안 들면 "4"번에서 제거하거나 취소를 클릭해 되돌릴 수도  있고 마음에 들면 적용하면 됩니다.

     

     

     

    이처럼 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적용도 수월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조금만 검색하면 다양한 기능의 활용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지요. 여기까지 편집 기능 중 "액자" 사용법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