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신고서(일반, 단순 경비율) 양식 및 작성 방법

    2011년 3월 개정된 [소득세법 시행규칙]에 따른 [별지 제40호 서식(1)] 소득세 신고서(일반, 단순 경비율) 별지 양식/ 서식 및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득이 있는 곳에 당연히 세금이 따라 붙습니다. 가정 경제도 돈이 있어야 돌아가듯 나라 경제도 국민의 안위를 지켜주는 대신 세금을 걷어 운영을 해야겠지요.

     

    이번 글에 올리는 일반, 단순 경비율 소득세 신고서는 법률에 규정된 별지 서식입니다. 따라서 임의로 작성한 양식으로 대체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소득세 신고서 양식에 나오는 안내 문구이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별지 제40호 서식을 사용해야 하는 소득신고와 관련된 안내사항입니다.

    부동산 임대업에서 발생한 사업소득(이하 이 서식에서 ““부동산 임대업의 사업소득”이라” 합니다) 또는 부동산 임대업 외의 업종에서 발생한 사업소득(이하 서식에서 부동산임대업 외의 사업소득”이라” 이라 합니다) 중 하나의 소득이 발생하는 하나의 사업장만이 있는 단순경비율 적용 사업자로서 장부를 기장하지 아니하고 단순경비율로 추계 신고하는 경우에는 단일 소득-단순경비율 적용대상자용- 신고서[별지 제40호서식(4)]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간편 장부 대상자(신규사업자와)장부에 따른 기장신고를 하지 아니한 경우 산출세액의 20%를 무기장가산세로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복식부기의무자가 복식부기에 따른 장부를 기장하여 신고하지 아니한 경우 산출세액의 20% 또는 수입금액의 7/10,000중 큰 금액을 무신고 가산세로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소득세 신고서 (일반, 단순 경비율) 양식/서식 다운로드

    첨부하는 파일은 한글문서(hwp)이며 총 32쪽에 달하는 문서입니다. 캡처한 이미지와 같으며 별지 양식에 각 항목에 따른 작성방법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귀속 연도에 해당하는 종합소득세, 농어촌특별세, 지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산서 신고서와 이자소득 명세서, 배당소득 명세서, 사업소득 명세서,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명세서 등 각 항목에 따른 신고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소득세법 시행규칙]에 따른 [별지 제40호서식(1)] 이며 2011년 3월 개정된 소득세 신고서(일반, 단순 경비율) 양식/서식입니다. 아래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하면 됩니다. "국세법령 정보시스템"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이니 작성, 신고 시 큰 차이는 없을 듯합니다.

    소득세신고서(일반,단순경비율).hwp
    0.11MB

     

     

     

    소득세신고서(일반, 단순경비율) 작성방법

    첨부한 파일에는 신고서와 각 조건에 따른 명세서 양식이 있으며 항목에 대한 자세한 작성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목록에 따라 알기 쉽고 자세하게 작성 방법이 설명되어 있네요.

     

    아래 그림처럼 검은색 동그라미 숫자의 경우 소득세 신고서 양식에도 같은 숫자의 검은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어 작성 시 헷갈릴 염려도 없습니다.

     

     

     

    이상 소득세법 시행규칙에 따른 소득세신고서(일반, 단순경비율) 별지 서식과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