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입력 시 파란 배경 오류-구글 크롬, MS엣지 비교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 글을 작성하려고 보니 한글 입력할 때 파란색 박스가 뜨더군요. 영어나 숫자는 파란색  박스 없이 표시되는데 말입니다.

    이게 뭔 일인가 싶어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여러 전문가의 조언대로 옛한글 입력기도 설치하고 윈도우 10 기능을 초기화시켜보기도 하고 서너 시간 별짓을 다했네요. 결론은, 소용없었습니다.

    아까운 시간만 허비했지만 어쩌겠습니까. 경험이려니 생각하고 하나라도 배운 것에 만족해야겠지요.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한경 기자가 작성한 기사 중 한글 입력 시에 크롬에서 발생하는 파란 배경 관련 기사가 있더군요.

    크롬 버전을 업데이트하고 나타난 현상이라는 겁니다. 저 역시 어제까지는 멀쩡했었는데 오늘 그런 일이 벌어지니 당황스러웠던 것이고요. 크롬을 지우고 다시 깔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크게 신경 쓰이는 것은 아니지만 없던 파란 배경이 갑자기 생기니 어색한 것은 사실입니다.

     

    한글 입력 시 파란색 배경-크롬

    아래 이미지는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입니다. 크롬에서 띄운 건데 마지막 글자가 파란 배경에 감싸져 있습니다. 어제까지 멀쩡하다 오늘부터 발생한 현상입니다. 

    사용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지만, 검정 글씨에 파란색 배경이니 무슨 글씨인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할 줄만 알지 기능은 잘 모르는 터라 해결책을 찾아 서너 시간 고생했지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오류라네요. 영어와 숫자는 정상이고 한글만 이렇습니다.

     

     

    MS 엣지에서 작성한 화면

    엣지 브라우저를 띄어놓고 티스토리에서 같은 방식으로 글쓰기를 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한글 입력 시 파란 배경이 나타나지 않네요. 오류 관련 다른 글들을 보니 엣지에서도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는데 현재까지는 이상 없으며, 이 글 역시 MS 엣지에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해 구글 검색창에 입력해도 파란 배경 없이 정상으로 보입니다. 크롬에서는 한글 입력 시 파란색이 입혀져 나오고요. 그 외 다른 브라우저는 사용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까지 한글 입력 시 파란 배경 오류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PC 관련 전문지식이 없으니 깊이 있는 질문은 사양합니다. 해결책을 찾은 것도 사실은 얻어걸린 것에 가깝네요. 건강하세요.

     

    *현재 엣지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추후 해결법을 찾으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