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 페이지 가운데 맞춰 인쇄하기

    엑셀에서 작업한 문서를 인쇄할 때 페이지 가운데 맞춰 인쇄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없이 인쇄할 경우 보통은 왼쪽에 치우쳐 인쇄되는 것이 보통이지요.

    페이지 미리보기에서 일일이 여백조정을 해서 수정할 수도 있지만 손도 많이 가고 불편합니다. 엑셀에서 작업한 데이터 문서를 클릭 몇 번으로 페이지 중앙에 위치시겨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문서가 가운데 위치해 있으면 보기도 좋고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이 들지요. 예제로 작성한 버전은 2016이지만 타 버전도 적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엑셀- 페이지 가운데 맞춰 인쇄하기

    작업한 문서를 불러온 화면입니다. 내용은 별거아니니 넘어가고, 인쇄 시 상태를 확인하려면 '미리 보기' 아이콘이나 "파일" 메뉴에서 "인쇄"탭을 클릭해 인쇄 미리보기 창으로 이동합니다.

     

     

    엑셀에서 작업한 문서의 인쇄 미리보기 창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것과 같이 문서 내용이 페이지 왼쪽으로 치우쳐 있지요. 여백 조정을 해서 페이지 가운데로 이동시킬 수 있지만 눈대중으로 조정하거나 좌, 우, 상, 하 여백을 하나하나 설정을 해줘야 가능합니다.

    페이지 인쇄 영역을 가운데로 보내기 위해서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를 불러내야 하는데, 창을 띄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미리보기 창 하단의 체크박스 된 "페이지 설정"을 클릭하거나 "사용자 지정 여백"을 클릭해 불러올 수 도 있고,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엑셀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들어가 불러내는 방법이 있지요.

     

    엑셀 페이지설정 대화상자

    대화상자 카테고리는 페이지, 여백, 머리글/바닥글, 시트 목록으로 되어있습니다. 엑셀에서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자주 보는 대화 상자네요.

    페이지 가운데 인쇄 설정을 위해 "여백"을 클릭합니다. 왼쪽 하단의 "페이지 가운데 맞춤"에서 가로와 세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로, 세로 모두 선택 가능하지요.

    원하는 방향의 맞춤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지 설정"대화 상자 불러내는 방법입니다. "페이지 레이아웃"메뉴 중 "페이지 설정"그룹으로 들어가 우측 하단 "대화상자" 표시를 클릭합니다.

    위에서와 같은 "페이지 설정"대화상자가 나왔네요. 같은 방법으로 조건을 설정하면 됩니다.

    "페이지 가운데 맞춤"목록의 "가로"는 페이지의 가로를 가운데로 맞춰 인쇄할 때 사용되며, "세로"는 페이지의 세로를 가운데 맞출 때 사용합니다. 인쇄할 문서를 정중앙에 위치하고 싶으면 "가로" "세로" 둘 다 체크하면 되겠지요.

     

    엑셀 인쇄 시 가운데 맞춤 결과창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에서 "가로"맞춤 결과입니다. 그림과 같이 왼쪽에 치우쳐있던 문서가 가로 중앙에 배치되었네요. 이 상태로 인쇄하면 한쪽으로 쏠림 없이 보기 좋게 페이지 가운데에 위치합니다.

     

    여기까지 엑셀 인쇄 시 페이지 가운데 맞춤 설정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간단히 설정할 수 있고, 문서를 중앙에 배치해 깔끔하고 보기 좋게 만들 수 있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