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설정 방법

    잘 사용하던 윈도우 10 운영체제 바탕화면에서 갑자기 아이콘이 사라짐 현상에 텅 빈 화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 방법을 알아봅니다.

     

    리눅스, 맥 등 여러 운영체제가 있지만 점유율이 가장 높은 것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입니다. 다양한 버전 중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윈도우 10 (Windows 10) 바탕화면에 자주 쓰는 아이콘이 정렬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무엇을 잘 못 건드렸는지 바탕화면 아이콘이 사라지면 당황스럽지요. 이번 글에서는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던 중 아래 그림처럼 아이콘 사라짐 현상이 나타났을 때 해결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팝업창을 띄웁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설정 방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불러낸 팝업창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하위 메뉴 중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에 체크하면 됩니다.

     

     

    사라졌던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나타났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복구방법 (휴지통, 내 컴퓨터 등)

    윈도우 10 바탕화면에서 기본으로 깔려있는 휴지통, 내 컴퓨터, 문서, 제어판 등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질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복구하려면 'Windows 설정'창 '개인 설정'에서 체크해야 합니다.

     

    '개인 설정'창을 불러내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하거나, 아래 그림처럼 "윈도우 시작 아이콘"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Window 설정 목록 중 "개인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상태입니다. 나타나는 메뉴 중 "개인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설정 창 좌측 메뉴 중 "테마"를 클릭합니다. 우측 관련설정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대화창입니다.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에서 나타낼 아이콘 표시에 체크합니다. 선택이 끝났으면 "적용" 버튼 후 사라졌던 아이콘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현상 설정 방법과 휴지통 등 기본 아이콘 복구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건강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