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잎클로버 꽃말과 의미

    저희 블로그 명칭이 '세잎 클로버' 입니다. 거창한 의미가 있거나 그런건 아니고,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무언가를 좋아하는 것은 각자의 취향이니까요.

     

    클로버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네잎클로버 입니다. 상대적으로 세잎은 의미가 많이 퇴색되어 있지요. 어디서든 흔히 볼수 있구요. 또한 편안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편안한 마음으로 볼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되자는 의미도 있습니다. 꿈보다 해몽인가요?

     

    블로그 컨셉도 전문적인 것이 아닌, 잡식입니다. 사실... 어떠한 분야에 대한 확고한 전문성도 부족합니다. 편안하게 즐겨주세요.

     

    명색이 티스토리 블로그 명칭이 세잎클로버인데 사전적인 의미는 알아야겠지요.

     

     

     

    세잎클로버 꽃말

    꽃말은 "꽃의 특질에 따라 상징적으로 의미를 부여한 말" 이랍니다. 대다수가 알듯이 꽃말은 "행복"입니다.

    네잎클로버의 꽃말이 "행운"인 것과 비교하면 약간은 아이러니 하지요.

     

     

    세잎클로버의 사전적 의미

    클로버는 토끼풀 이라고도 합니다. 흰 꽃이 피는 화이트클로버와 붉은 꽃이 피는 레드클로버 등 여러 종류가 있답니다. 위키백과에서 세잎클로버에 대한 내용을 발췌, 인용해 봅니다.

    섐록(Shamrock) 또는 세잎클로버 콩과 토끼풀속 등 잎이 3장으로 되어 있는 풀의 총칭으로, 주로 아일랜드의 상징 장식으로 쓰인다. 

    작은 클로버를 의미하는 아일랜드어 seamair의 지소사 seamróg에서 영어식으로 유래한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