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편집,변환 프로그램- ezPDF 에디터

    pdf파일은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파일 형식입니다. 신문, 잡지 등 원본 문서의 글꼴이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문서 그대로 출력을 해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죠.

     

    pdf파일의 장점은 많습니다.

    컴퓨터를 구동하는데 필요한 윈도우, 리눅스 등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고 읽거나 인쇄가 가능하고, 문서의 이미지가 많더라도 다른 파일 형식과 비교하면 가볍지요. 또한 보안성도 뛰어나답니다.

     

    pdf 하면 당연히 어도비 아크로뱃을 떠올립니다. 본인 역시 받은 대부분 파일을 읽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편집 기능이나 변환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았지요.

    제가 프로그램 전문가가 아니라 어도비 제품 성능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pdf파일 변환할 일이 생겨 찾던 중 ezpdf 에디터 추천 글이 많아 다운로드하여 사용 중인데 좋은 것 같네요.

    PDF 파일이 무엇인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발췌, 인용해 봅니다.

     

     

     

    PDF 파일이란?

    PDF(Portable Document Format)는 미국 어도비시스템즈 (Adobe Systems)에서 만든 문서 파일 유형(포맷)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애플 맥, 유닉스, 구글 안드로이드 등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읽거나 인쇄할 수 있으며 원본 문서의 글꼴, 이미지, 그래픽, 문서 형태 등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인쇄 업계에서 인기가 높다.

    또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쉽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으면서도 보안성이 높아 공공기관, 연구소 등에서 자료를 배포할 때 많이 사용한다.

    어도비는 두 가지의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다.
    하나는 기기나 플랫폼에 상관없이 문서를 동일하게 표현해 내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포스트스크립트(PostScript)’였고, 다른 하나는 이렇게 만들어진 파일을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그래픽 프로그램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였다.

    어도비는 이 두 가지 기술을 기반으로 새 파일 포맷을 만들어냈는데, 이것이 바로 PDF의 시작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뭔가 모르게 갑자기 어려워지네요. 프로그램 사용하려고 역사까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대충 PDF가 어떻게 생겨먹은 것인지는 아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PDF 파일 변환, 편집 프로그램-ezPDF 에디터

    파일 변환 프로그램 'ezPDF 에디터'의 개발사인 Unidocs 홈페이지입니다.

    포털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나오기에 링크는 따로 걸어놓지 않습니다.

    ezPDF 에디터 3.0 다운로드 창이 메인화면에 있네요. 개인용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니까 네이버 자료실로 넘어가네요.

     

     

     

     

    이지 PDF 에디터 3.0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넘어온 화면입니다. 자료실에서 PDF 관련 검색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문서, 사무" 카테고리에서도 상위에 있네요. 윈도 7 운영체제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개발사 설명에 따르면 "pdf를 hwp, ms오피스 문서로 역변환하고 pdf 변환(국가기록원 문서보존 표준 포맷 PDF/A-1 지원), 병합, 텍스트 편집(아래아한글 폰트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은 무료이지만, 기업이나 단체 사용자는 유료라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네요.

     

    개발사 홈페이지에 보면 상세 설명서가 있습니다.

    'ezPDF 에디터 3.0' 개발사 답게 브로슈어와 제품소개서, 사용 매뉴얼까지 pdf형식의 문서랍니다.

    익숙하지 않더라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니, 찬찬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DF 변환, 편집 프로그램  'ezPDF 에디터 3.0' 실행화면

    다운로드한 파일을 설치 후 실행화면입니다.

    메뉴 그룹 모양이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과 큰 차이는 없어 적응은 빠를 것 같습니다.

    메뉴 그룹을 열어보면 pdf문서 편집부터 주석 달기, 변환 등 다양한 형태의 편집과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pdf문서를 불러온 화면입니다.

    "파일"메뉴에서 문서를 불러올 수 있지요. 불러온 문서가 여러 장으로 되어있어 전부 표시되었네요. 원하는 문서를 선택하면 되겠지요.

    문서가 표시된 작업창에서 원하는 형태로 편집, 수정하면 됩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ezPDF 에디터 3.0' 변환 기능

    '변환' 그룹을 열었을 때의 상태입니다.

    불러낸 pdf 문서를 한글(hwp), Ms 워드, 엑셀, 이미지, 텍스트, HTML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시험 삼아 Ms워드 파일 형식으로 변환해 보았는데 잘 나오더군요.

    문서의 내용은 물론, 이미지까지 pdf파일과 비슷하게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pdf 편집, 변환 프로그램 이지 pdf 에디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원하는 형태의 문서를 만들 수 있겠지요. 또 좋은 점은 무료이지만 현재까지 사용해본 결과 오류도 거의 없고 빠르게 구동된다는 것이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