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리얼(온나라) 부동산 정보 포털

    씨리얼(SEE: REAL)은 LH 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부동산 정보 공공 포털입니다.

    먹는 씨리얼이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예전에는 온나라 부동산 포털이었는데 바뀐 것 같네요.

    부동산 관련 업종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포털이니 만큼 알아두시면 좋을 겁니다.

    유용한 정보는 곧 돈이니, 관심 있는 부동산에  대해 자세히 알면 대처하기에 유리히지요.

    부동산 관련 다루는 정보도 많고 광범위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지도와 주소 검색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씨리얼(구 온나라) 부동산 정보 포털이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씨리얼은 온나라 부동산 포털이 좀 더 다양한 기능을 넣으면서 바뀐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틀과 이용방법이 비슷하니까요.

    씨-리얼(SEE:REAL)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처음 접하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실생활에 유익한 부동산 정보와 , 관심 있는 부동산의 종합적인 정보를 씨리얼 한 곳에서 알아보아도 충분할 정도로 구성되어 있지요.

     

    아래는 시리얼 부동산 정보 포털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토지, 주택 등 부동산 정보를 지도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통계, 트렌드, 전문가 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부동산 관련 종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씨리얼 지도을 통해 눈으로 확인할수있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각종 데이터를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부동산 통계를 쉽게 만들어 제공하네요.

     

     

    씨리얼 부동산 정보 포털 메인화면입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 외 다양한 자료와 정보가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될 겁니다.

    씨리얼(온나라) 홈페이지에서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좌측 카테고리에 보면 세세하게 나와있지요.

    부동산 정보뿐 아니라 부동산 트렌드, 통계 등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네요.

     

     

    씨리얼 부동산 정보 포털 '지도로 확인하기'

    "씨리얼지도" 카테고리에서 "부동산 종합정보지도"를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곳을 찾아 클릭하면 부동산 정보가 나오네요. 아래 그림은 아무 데나 클릭해 띄운 화면입니다.

    건물 명과 주소가 표기되고 건축물 종합정보와 상세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건축물 종합정보"확인 창입니다.

    건물 층 수와 건축면적, 대지면적, 높이, 건폐율, 용적률 등 해당 부동산의 정보가 간략하게 정리되어 나옵니다.

    부동산 정보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지도를 클릭해 나온 정보조회 상자에서 "상세보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상세보기'는 해당 부동산과 관련된 대부분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세부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여기저기 기웃거릴 필요없이 대부분 해결될 것 같네요.

    종합정보는 다섯 가지 항목으로 되어있습니다.

    기본정보와 건물정보, 실거래가 정보,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열람, 지적도(임야도) 항목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기본정보"항목입니다.

    대지면적과 공시지가, 개별주택 가격 등 말 그대로 기본적인 항목만 나옵니다.

     

     

    '건물정보' 항목입니다.

    해당 부동산의 건물과 관련된 정보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복합건물의 경우 층별, 호실별 확인이 가능하네요.

     

     

    실거래가 항목입니다.

    매매, 전월세 등 정보가 있다면 채워져 있겠지요. 

     

     

    토지이용계획 화면입니다.

    비용을 들여 발급받은 '토지이용계획 확인원'과 비교했을 때 내용은 차이가 없습니다.

    열람만 가능하지만 관심 있는 부동산 정보를 파악하기에는 충분할 듯싶네요.

    토지이용계획 지도를 화면 하단에 있는 축적을 조정해서 원하는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지적도(임야도) 화면입니다.

    깔고 있는 토지의 면적과 모양을 확인할 수 있지요.

     

    확인해 본 바와 같이 씨리얼(온나라)부동산 정보 포털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정보지도 서비스를 이용해 지도 선택만으로 대부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종합정보"확인 방법

    카테고리에서 클릭해 들어온 화면입니다. 주소만 입력하면 되니 이 방법이 편할 수 있지요.

    체크된 주소 입력창에 정보를 원하는 부동산의 소재지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씨리얼 부동산정보 포털에서 지도보기로 클릭한 부동산 주소를 입력한 화면입니다.

    토지정보부터 건물, 지적도(임야도)등 지도에서 상세보기로 확인한 부동산 정보가 쭈욱 이어져 나옵니다.

    지도보기에서 설명한 내용과 비슷하니 넘어가겠습니다.

     

    여기까지 부동산 정보를 확인하기에 최적화된 씨리얼(SEE:REAL) 부동산 정보 포털을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정보가 많은 곳이니, 부지런히 손품 팔아 부자 되세요^^

    온나라 사이트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보아 합쳐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