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프로그램 중 활용도가 높은 것을 꼽으라면 워드와 엑셀이 있습니다. 문서 작성이나 편집은 워드가 편하지만, 데이터가 포함된 문서 작성 시 엑셀 프로그램 활용도가 높지요. 엑셀 프로그램을 어느정도 다룰 수 있다면 상당히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는 물론 개인 용도의 데이터 정리도 수월하지요. 이번 글에서는 기초 중 기초라 할 수 있는 엑셀 텍스트 수정 및 셀 내용 편집 방법을 알아봅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2016 버전이지만 타 버전도 실행화면 표시는 크게 차이가 없을겁니다. 빈 화면 왼쪽 하단에 보면 "준비"와 "매크로 기록"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셀에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편집하지 않는 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왼쪽 하단을 강조하기 위해 엑셀 프로그램 실행 후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