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청률 순위 경쟁은 치열합니다.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 TV 등 채널 수도 많고 시청자는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리모컨 조작으로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지요. 방송국이나 프로그램 제작자 역시 시청률에 민감할 수 밖에 없겠지요. 시청률에 따라 프로그램에 붙는 광고 단가도 차이가 클 것이고 시청률 순위가 높아야 황금시간대에 배치가 되니까요. 시장 및 소비자 정보 분석, TV시청률 및 광고 분석,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자 행태 측정 등의 비즈니스 시장에서 세계 선두에 있는 세계적인 정보 분석 기업인 닐슨 코리아 사이트에서 조사한 지상파 TV 시청률 순위 및 점유율을 알아봅니다. 2020년 9월 14일부터 9월 20일까지 KBS, MBC, SBS 등 지상파 TV 주간 시청률 순위입니다. 아래는 닐슨 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