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순위(전자상거래 2020년 8월)

    우리나라에 있는 수많은 전자 상거래 사이트 중 상위 10위까지의 인터넷 쇼핑몰 순위를 알아봅니다.

     

    쇼핑은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입니다. 일생을 살면서 먹고 입는 행위는 당연한 것이지요. 시장이나 백화점에 방문해 실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쇼핑도 좋지만, 코로나 19 등 사회적인 요건과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클릭 몇 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은 이제 대세가 되었지요.

     

    인터넷에 접속해 필요한 제품을 검색하면 다양한 전자상거래 사이트가 나옵니다. 동일한 제품에 대한 여러 인터넷 쇼핑몰의 가격을 비교해 주는 기능부터,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까지 천차만별이지요.

     

    인터넷시대에 걸맞게 국내뿐 아니라 조금만 검색하면 해외 인터넷 쇼핑몰 거래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상당히 편하고 좋습니다.

     

    부지런히 검색한다면 흔히 말하는 눈탱이 맞을 확률도 줄어들고, 구매한 상품이 마음에 안 들 경 우 반품이나 교환 조건이 좋은 인터넷 쇼핑몰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국내 인터넷 쇼핑몰 중 상위 10위권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8월 기준이니 가장 최근의 순위표가 되겠네요.

     

     

    닐슨 코리아클릭 홈페이지

    시청률 조사 기업으로 유명한 닐슨이 있습니다. 코리안클릭은 2000년 7월에 설립되었고 2007년 9월 닐슨 컴퍼니 코리아가 인수 합병해 현재에 이르렀다 하네요. 아래는 닐슨 코리아클릭 소개글입니다.

    미디어 리서치 전문 기업인 Nielsen Koreanclick은 현지 및 글로벌 고객에게 온라인 관련 리서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의 기본은 국내 인터넷 사용자 (MS Windows 및 Android OS 사용자 만 해당)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철저하고 면밀한 연구입니다.

    2000 년 7 월에 설립되어 2009 년 9 월 닐슨 컴퍼니 코리아가 인수 합병 한 코리안 클릭으로 알려진 닐슨 코리아 클릭은 미디어 리서치 전문 기업입니다.

    닐슨 코리안 클릭은 2012 년 국내 스마트 폰 사용자의 행동을 측정하는 모바일 서비스 (안드로이드 OS 사용자만 해당)를 시작한 이후 추적해온 디지털 미디어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관련 분석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닐슨 코리안클릭 홈페이지]
     

    인터넷 쇼핑몰 순위 확인을 위해 닐슨 코리안클릭 사이트를 참조했습니다. 웹사이트, 응용프로그램, SNS, 뉴스미디어 등 다양한 항목의 순위 자료가 있으며,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기에 링크는 걸지 않습니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 순위

    상위 10위 까지의 순위는 전자상거래, 엔터테인먼트, 뉴스 미디어, 게임 등 여러 항목이 있으며 그중 다음 표는 인터넷 쇼핑몰 상위 10위까지 순위입니다.

     

    2020년 8월 기준 전자 상거래 순위는 지마켓 1위, 옥션 2위, 11번가 3위, 쿠팡 인터넷 쇼핑몰 4위, 인터파크 5위, 티몬 6위, 위메프 7위, 신세계 8위, 다나와 9위, GSshop 1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닐슨 코리안클릭 사이트에서 인용한 출처는닐슨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부 패널 정보 : MS Windows OS 사용자, 총 12,000명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고유 방문자 수와 도달률은 표를 참조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쇼핑몰 순위 중 상위 10위를 알아봤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다나와 사이트가 9위에 랭크된 것을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컴퓨터 가격비교, 조립 PC 가격만 알아봤었는데 일반 쇼핑도 상당한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