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rvana(너바나) - The Man Who Sold The World

    제가 좋아하는 락밴드 중 너바나(Nirvana)가 있습니다. 얼터너티브 락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전설적인 락밴드죠. 너바나는 번뇌와 고뇌가 소멸한 상태를 말하는 불교 용어라네요. 열반(니르바나)의 영어식 표현이라 합니다.

     

    처음 너바나를 알게 된 곡이 Smells Like Teen Spirit 입니다. 촉촉한 목소리 하며 가슴을 뛰게 하는 강한 사운드...

     

    멤버는 여러차례 교체도 있었지만  "리드보컬겸 기타의 커트 코베인, 베이스의 크리스 노보셀릭, 드럼의 데이브 그롤"이었죠.

     

     

     

    소개드릴 곡은 "Nirvana(너바나) - The Man Who Sold The World"입니다. 세상을 팔아버린 남자라는 의미라네요. 너바나 원곡인 줄 알았는데 커버곡 이랍니다.

    데이비드 보위의 앨범 및 동명의 노래. 제목은 '세상을 팔아버린 남자'라는 의미다.
    1970년 11월 4일, 미국의 머큐리 레코드에 의해 발매되었으며, 1971년에는 영국에서도 발매되었다.

    다양한 아티스트에 의해 커버되기도 했는데, 그 중 Nirvana가 MTV 언플러그드에서 커버한 것이 유명하다.
    데이비드 보위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이 노래가 너바나의 곡인 줄 아는 경우도 왕왕 있는 모양.
    해당 공연은 MTV Unplugged in New York 음반에 수록되었다.

    《메탈기어 솔리드 V 더 팬텀 페인》의 오프닝 및 엔딩에 이 노래가 삽입되었으며, 해당 노래가 담긴 카세트 테이프를 게임 내에서 구해서 듣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본 작품에선 밋지 유르(Midge Ure)의 커버 버전이 사용되었다.

    [출처: 나무위키]

     

     

    Nirvana(너바나) - The Man Who Sold The World 입니다. 이제는 우리 곁에 없는 커트 코베인의 목소리에 빠져 보시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