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우- 더 맨(The Man) 라이브 영상

    얼굴 없는 가수에서 벗어난 김신우 님의 더 맨(The Man)입니다. 2012년 KBS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부른 라이브 영상이네요.

     

    90년대 중반 히트한 만화영화였던 아마겟돈의 '마리', '귀거래사'를 부른 가수 김신우 님입니다.  긴 세월 얼굴 없는 가수로 알려져 수많은 히트곡을 냈지만 모르는 사람이 많았지요.

     

    2012년 KBS '콘서트 7080'에 출연하면서 드디어 얼굴없는 가수에서 벗어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가수이며 그중 '더 맨(The Man)'은 노래방 애창곡이기도 합니다.

     

    발라드 곡으로 따라 부르기는 쉬운데 노래방 솔로는 생각보다 어려워 야유는 받지만, 뭐 어쩝니까. 제가 좋아서 부르겠다는데 듣기 싫으면 귀를 막으면 되겠지요.

     

    위키백과에 김신우 님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어 일부 인용해봅니다. 프로필을 보니 1966년 출생이네요. 우리 나이로 55살이나 되는데 가수라 그런지 목소리는 그대로입니다.

     

     

    김신우는 1994년 그의 1집 앨범인 '김신우-1994'라는 곡으로 데뷔하여, 1996년에는 인기 만화영화였던 아마겟돈의 MARIE라는 노래로 히트를 치기 시작한 후, 그의 인기는 1999년에도 계속 이어졌다. 

    1999년 귀거래사(歸去來辭)라는 노래로 많은 사람들로 부터 주목받아왔지만, 소속사와의 갈등과 음원 문제로 고초를 겪다가, 2001년 신규 발매 앨범인 The Man을 내놓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그 이후 그의 히트곡 귀거래사는 MBC 주말연속극 죽도록 사랑해의 OST로 재 탄생시켜 다시 한번 히트곡을 만들어 냈다. 이후 방송에는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얼굴 없는 가수로만 지내면서 노래를 만들어 갔다. 

    2012년에는 KBS1 콘서트 7080에 출연하면서 얼굴 없는 가수에서 벗어났다. 2015년에는 다시 활동을 시작해 그의 6집 앨범 Slow & Analogue를 발매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출처: 위키백과]

     

     

    김신우 님의 더 맨(The Man) 영상입니다.  2012년 KBS "콘서트 7080" 프로그램 이랍니다. 왠지 비오는 날에 들으면 좋을 것 같은 음색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