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펑크 락 밴드 오프스프링(The Offspring)을 기억하시나요.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었죠. 이후 그린데이(Green day)와 함께 펑크락을 대표하던 밴드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유튜브 검색하다 'Why Don't You Get A Job'을 찾아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위키백과에 검색해 보니 1999년 발표한 노래랍니다. 20년이 넘었네요.
오프스프링 음악을 듣는데 성의없이 그냥 넘어가면 안 되겠죠. 위키백과에서 검색한 오프스프링에 관한 내용입니다. 1984년 고등학생 시절 결성한 밴드로부터 시작되었다니 대단합니다.
일부만 인용한 것이고 음반 목록, 이후 근황 등을 확인하려면 위키백과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오프스프링은 1984년, 고등학교 학생이었던 기타리스트 덱스터 홀랜드와 베이시스트 그렉 크리셀이 결성한 밴드매닉 서브사이덜(Manic Subsidal)로부터 시작되었다.
더그 톰프슨(Doug Thompson)이 보컬로 밴드에 합류하였으며, 드러머는 톰프슨의 친구인 짐 벤턴(Jim Benton)이 맡았다. 또한 그 고등학교에서 일하고 있던 케빈 누들스 와서맨(Kevin 'Noodles' Wasserman)도 멤버로 합류했는데, 그가 밴드에 합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나이가 어렸던 다른 멤버들 대신 술을 구해줄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얼마 되지 않아 벤턴과 톰프슨이 밴드를 탈퇴한 이후에는 덱스터가 보컬을 맡게 되었으며, 제임스 릴리아(James Lilja)가 드러머로 합류하였다. 매닉 서브사이덜은 1985년에 밴드 이름을 "오프스프링(The Offspring)"으로 바꾸었다.
[출처: 위키백과]
The Offspring(오프스프링) - Why Don't You Get A Job?
구글 번역이 "일자리를 얻지 못하는 이유가 뭡니까?" 하는데... 찡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