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조-거짓말
- 라이프스타일/음악|일상
- 2020. 8. 24.
온 나라가 요즘 트로트 열풍입니다. 지상파는 물론 종편에서도 트로트 가요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요.
언제 거품이 꺼질지 모르겠지만 고무적인 현상으로 봅니다. 그동안 국내 가요계는 아이돌 위주의 노래로 도배되다시피 했으니까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확 쏠림이 없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방송되었으면 합니다.
트로트를 자주 듣는 것은 아니지만 몇몇 좋아하는 가수가 있습니다. 아.. 트로트를 무시하는 게 아니라 한창 음악을 좋아하던 시기에 주류가 메탈, 락 계열이라 그런 겁니다. 좋아하는 트로트 가수 중 한 명이 조항조입니다.
위키백과에서 조항조 님 검색해봤더니 화려하던데요. 1978년에 그룹사운드 "서기 1999년"의 리드보컬로 데뷔했답니다. 생각보다 나이가 엄청 많으시구먼요.
앨범도 1978년 '나 정말 그대를'을 시작으로 2020년 '기막힌 유산' ost '걱정마라 지나간다'까지 최근까지 열심히 활동하시네요. 수상경력도' 2003년 KBS 가요대상 올해의 성인부문'부터 '2014년 MBC 가요베스트 대제전 대상 수상'까지 화려합니다.
조항조 님 노래 중 좋아하는 노래인 '거짓말'입니다. 2009년 발표곡이네요.
사랑했다는 그 말도 거짓말, 돌아온다는 그말도 거짓말, 세상엔 모든 거짓말 다 해놓고....